유통업계 '레포츠족을 잡아라'

유통업계 레포츠 마케팅 후끈 본격 가을로 접어들면서 유통업계가 레포츠족을 잡기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광주신세계백화점은 9일부터 '아웃도어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코오롱스포츠,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라푸마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기획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롯데백화점 광주점도 9일부터 13일까지 '아웃도어 특별기획전'을 벌인다. 기획전에서는 코오롱스포츠 티셔츠를 6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등산화, 바지, 고어텍스 재킷도 10만~20만원대에 판매된다. 또 롯데는 블랙야크ㆍ라푸마 특집전'과 '밀레, K2 특집'등을 준비했다.홈쇼핑 업체들도 가족 단위 레포츠족을 겨냥해 스포츠용품과 피크닉상품을 편성했다.GS홈쇼핑은 8일 오전 7시15분부터 코오롱 가을등산 의류와 등산화를 판매한다. 이날 밤 8시에는 아디다스 가을 트랙수트를 편성했다. 또 9일에는 프로스펙스 스포츠워킹화 10에는 )매그너스가을등산의류 5종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현대홈쇼핑은 9일 오전 9시 20분부터 이큐빅 에어보드를 방송하며, 11일에는 락앤락 특대 윈도우형 리빙박스와 키친아트 직화 바베큐오븐 등 나들이용품을 판매한다.롯데홈쇼핑도 9일 독일 BSW 와이드 그릴 방송을 편성했으며, 10일과 11일에는 각각 아디다스 트랙수트와 코오롱액티브 가을등산복ㆍ등산화 판매에 나선다.농수산홈쇼핑은 가족 시청이 높은 8일 밤 8시에 남녀 등산복 방송을 진행한다.CJ오쇼핑은 8일부터 10일까지 '레포츠 특집전'을 통해 트레스패스 등산복패키지와 이큐빅 에어보드, 코오롱액티브 워킹슈즈, 아레나 트랙수트, N'GENE 트랙수트, 쌈지 트랙수트 등을 릴레이로 방송한다.온라인몰도 가을 준비에 바쁘다.디앤샵은 '가을등산 100% 즐기기' 코너를 만들고 등산용 재킷과 등산화, 등산용품, 핫팩, 보온병 등을 할인 판매한다.또 H몰은 나이키 스토어 오픈기념으로 5% 적립 행사를 벌인다.옥션은 나이키,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등 브랜드가 참여하는 레포츠 행사를 통해 운동화와 다양도 가방 등을 판매중이다.이밖에도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이달 말까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7만~4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케이스와 양말, 비니, 폴리스 라이너 재킷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광남일보 정문영 기자 vita@gwangnam.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광남-경제산업부 정문영 기자 vita@gwangnam.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