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의 '생막걸리'가 출시 100일만에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국순당은 국내 최초로 '발효제어기술'을 개발해 만든 자사 '국순당 생막걸리' 제품이 지난 5월 12일에 전국 유통을 시작한 지 100일이 지난 19일 현재 100만 병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다.기존 판매중인 생막걸리는 10℃ 이하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이 10일인데 반해 '국순당 생막걸리'는 업계 최초로 10℃ 이하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을 30일로 늘려 전국권으로 유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국순당 측은 "'국순당 생막걸리'가 빠른 속도로 전국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생막걸리의 유통기한을 연장시킨 '막걸리 발효제어기술' 과 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10℃ 이하의 철저한 '콜드체인(냉장유통) 시스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발효제어기술'이란 생막걸리내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을 조절하고 외부 공기의 유입을 차단시키는 기술로 샴페인 발효법을 생막걸리 발효에 접목시킨 것이다. 국순당은 생막걸리 뿐 아니라 휴대가 간편한 캔막걸리의 경우, 피서철 여행객이나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좋아 6~8월 여름철 3개월의 막걸리 매출액은 지난해에 비해 10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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