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쇼핑하우, '고객 참여형 가격비교서비스' 선봬

상품가격에 대한 고객 투표 서비스 적용, 사용자 참여 기능 확대 최대 6개월까지 기간별 가격변동 추이 그래프 제공다음은 최저가 상품 검색에 대한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고객 참여 기능 강화로 쇼핑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쇼핑하우(shopping.daum.net)'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쇼핑검색서비스인 '쇼핑하우'의 가격비교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다음 측은 설명했다. 다음 측에 따르면 이번 개편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출시일로부터 최대 6개월 동안의 가격 변동 추이를 볼 수 있고 동일상품군, 동일브랜드, 최근 본 상품 등의 가격 추이를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인기상품들의 최저가 비교와 유사한 사양을 가진 상품의 가격대별 분포도 제공도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가격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이 해당 상품의 최저가에 대해 투표 할 수 있으며, 해당 투표 결과를 통해 구매하기 적당한 최저 가격도 확인할 수 있는 것. 투표는 신뢰성을 위해 동일 상품에 대해 아이디 당 1일 1회로 제한된다.이밖에도 다음은 최저가 쇼핑몰 정보, 베스트 쇼핑 UCC 코너 등 사용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콘텐츠를 상단에 배치했다.김민철 다음 쇼핑총괄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상품 가격에 대한 고객 참여를 극대화함으로써 가격비교 서비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했다"며 "하반기에도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추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다음은 하반기 중 다음 로그인으로 타 쇼핑몰에 자동 로그인 되는 '쇼핑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르면 3분기 중 패션소호몰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일 방침이다.

다음 '쇼핑하우'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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