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유자차, 뉴욕 식품박람회 '유망 상품' 금상

제37회 '뉴욕 식품박람회'에서 '올해의 유망상품' 금상을 수상한 국산 유자차.

최근 열린 미국 '뉴욕 식품박람회'에서 국산 유자차가 '올해의 유망 상품' 금상을 수상했다.10일 농수산물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28~30일 열린 제37회 '뉴욕 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에 참가한 바이어 550여명은 투표를 통해 전 세계 2000여종의 식품 중 품목별로 총 33개의 유망상품을 선정했는데, 우리나라의 유자차가 '뜨거운 음료' 부문 '올해의 유망 상품' 최고상인 금상에 선정됐다.에피타이저 부문에선 그리스의 '차자키'가 같은 상을 받았다.aT에 따르면, 국산 유자차는 중국, 일본, 홍콩 등 아시아권 시장을 중심으로 지난해에만 2714만8000달러의 수출액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 박람회 수상을 통해 미국 등 서구권으로까지 수출 활로도 넓어질 것으로 aT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aT 측은 이외에도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알로에 음료(350만달러)에 대한 공급계약을 맺고, 한국산 캐비어(650만달러)에 대한 수출 계약도 맺는 등 총 1900만달러의 계약체결 성과를 이뤘다고 전했다.장용석 기자 ys417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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