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포털사이트 네이트(www.nate.com)가 오는 7월 1일 주제별 맞춤검색 서비스 '한장검색'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한장검색은 유용한 검색결과를 한 장으로 정리해 보여주는 서비스로 기본 정보를 비롯해 사용자 제작 컨텐츠(UCC)인 네이트 지식, 미니홈피, 블로그 등을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노출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검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SK컴즈는 여행을 한장검색의 첫번째 주제로 선정하고 ‘한 장으로 보는 여행검색’을 선보인 후 앞으로 게임 등 새로운 주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용자는 ‘몰디브 여행’ ‘런던’ 등 여행지명을 검색 할 경우 한장검색을 볼 수 있다. 여행지 위치, 날씨, 시간 등 기본정보가 이미지로 나타나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코스, 숙소, 맛집, 여행후기 등 주요 정보가 한 페이지에 정리돼 나타난다. 또한 환율조회, 항공권 예약 정보도 검색결과에서 바로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지역명(전라도, 경상도 등), 도시명(가평, 전주, 제주도 등), 상세 여행지명(주문진 해수욕장, 남이섬 등)과 해외 국가명, 도시명을 포함한 국내외 대다수 여행지가 한장검색 키워드로 등록돼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권승환 검색연구소장은 “한장검색은 검색목적에 맞는 주요 정보를 한 장에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신규검색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