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업체 가 와 협력한다는 소식에 4거래일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치솟고 있다.
23일 오전 10시 12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이수앱지수는 전일 대비 3050원(14.84%) 급등한 2만3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4거래일 상한가를 포함, 8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지속 중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정부가 연구자금을 지원하는 '신성장동력 스마트 프로젝트' 공모에 컨소시엄을 구성해 '바이오시밀러(바이오 복제약) 제품군 개발과 바이오 미국 우수의약품 제조 관리기준(cGMP)급 동물세포 기반 생산기반 구축`을 주제로 한 과제를 제출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삼성전자 컨소시엄은 이 사업에 이수앱지스를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이수앱지스는 국내 최초로 바이오시밀러 방식 1호 약인 항체 치료제 클로티냅을 만들어 판매 중이다.
삼성전자가 바이오시밀러 분야에 공식 행보를 밝히며 해당 시장에서의 관심이 높아질 것이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수앱지수 역시 집중적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증권부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