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지원, 경영·서비스 평가 먼저”

경기도, 교통전문가 100명에 설문…중점 추진과제로 뽑아

경기도의 택시정책 중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는 경영 및 서비스 평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개발원구원은 지난 3월25일부터 4월6일까지 교통전문가 100인을 대상으로 이메일조사와 1대1일 면접조사한 결과 택시 지원정책 중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로 꼽혔다고 1일 밝혔다. 중점 추진 과제는 ▲경영서비스 평가(35.0%) ▲브랜드 통합콜 서비스(32.0%) ▲택시종사자 처우개선(15.0%) ▲환승할인제(8%) 순이다. 택시 산업의 침체요인으로는 ▲택시 공급 과잉(52.0%) ▲서비스 저하(21.0%) ▲종사자 운영부실(12.0%) 순으로 꼽았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택시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를 금년 하반기부터 도입하고, 9월부터는 통합브랜드 콜택시를 창설하여 서비스 개선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연 5억원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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