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여자를 위한 혈액형별 와인 추천

연인과의 기념일에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와인. 한껏 즐거운 분위기 속에 추억될 만한 기념일을 만들고 싶지만 항상 고민되는 것은 과연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하는 것이다. 이럴 때 가장 손쉽게 쓸 수 있는 방법이 혈액형에 맞는 와인 선택하기. 여기 와인수입업체인 대유와인이 소개한 혈액형별 추천 와인리스트를 공개한다.
◆조심스러운 A형을 위한 ‘프루노토 모스카토 다스티’ 매사에 조심스럽고 꼼꼼한 A형 연인에게는 새로운 와인의 모험보다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좋아하는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을 추천한다. ‘프루노토 모스카토 다스티’는 아카시아 꿀 향기가 풍부하며 은은하고 달콤한 향과 맛이 매력적이다. 딸기, 복숭아 등 과일이나 케이크 같은 디저트와 잘 어울리며 10도 정도로 시원하게 마시면 와인의 매력을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세련된 B형을 위한 ‘무똥 까데 로제’ 열정적이고 자기 주관이 뚜렷한 B형. 평범함을 거부하는 B형 연인에게는 와인 하나를 골라도 트렌드를 앞서가는 세련된 와인이 제격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레드나 화이트 와인보다는 산뜻한 핑크빛 컬러에서부터 차별성이 느껴지는 로제 와인을 준비해 보자. ‘무똥 까데 로제’는 입안을 채워주는 상쾌한 산미와 잘 익은 과일의 맛과 부드러운 탄닌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 로제 와인으로 체리, 산딸기 등 신선한 과일과 꽃향기가 풍부한 것이 특징. 해산물이나 닭고기, 피자, 스파게티 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며 10도 정도로 시원하게 마시는 것이 좋다.
◆사교적인 O형을 위한 ‘에쿠스’ 시원시원하고 쾌활한 O형은 사교적인 성격 덕분에 술을 잘 마시는 스타일이 많다. 비교적 알코올 맛이 느껴지는 와인도 무난할 듯. ‘에쿠스’는 칠레의 핵심 와인 생산 지역이자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까베르네 쇼비뇽이 재배되는 마이포 밸리에서 생산돼 맛의 균형이 뛰어나고 여운도 오래 지속된다. 탄닌이 풍부하고 알코올 도수도 적당해 남녀를 불문하고 다양한 친구들이 많은 O형에게 잘 어울리며, 각종 육류 요리와도 특히 잘 어울린다.
◆합리적인 AB형을 위한 ‘무똥 까데’ 합리적이고 꼼꼼하게 따져보기 좋아하는 AB형. 그녀에게는 검증된 와인을 선물하는 것이 안전하다. 가장 기본적인, 그러나 오랜 역사와 전통을 통해 검증된 레드와인을 선물해 보자. ‘무똥 까데’는 프랑스 칸 영화제 공식와인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와인 중 하나이다. 세계적인 프랑스 와인 명가 바롱 필립 드 로칠드사에서 생산하며 특1등급 와인 중 하나인 샤또 무똥 로칠드의 세컨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상쾌한 딸기향과 스모크 향이 고기 요리나 튀김요리 등 기름진 음식의 뒷맛도 깔끔하게 해준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