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지난해 개최한 'Art Family Contest(아트 패밀리 콘테스트)' 참가 가족이 정성스레 그림을 그리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아트 패밀리 콘테스트'를 개최해 Z:IN(지:인)벽지와 함께 가족의 소중한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LG화학에서 분사해 새롭게 출발한 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모든 가족들을 위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한창이다. House(집)과 System(시스템)을 조합한 사명 자체도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선 LG하우시스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행복한 집 만들기'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영등포구청 사회복지관과 함께 저소득층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LG하우시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5월에는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벽지, 장판 등을 교체ㆍ보수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LG하우시스의 봉사활동은 울산공장까지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울산공장 임직원들은 소금꽃, 나눔터 등 울산시대 사회복지단체 및 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하고 있다.
또 끼니를 잇기 힘든 초등학교 결식아동을 위한 급식비를 제공하고, 정기 적금 통장을 개설해 불우아동들이 대학 진학시에 필요한 자금을 만들어준다. 이들에게 LG하우시스는 마음으로 이어진 가족이다.
한편 LG하우시스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 Z:IN(지:인)벽지는 오는 23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제2회 Art Family Contest(아트 패밀리 콘테스트)'를 개최해 가정의 달 5월의 소중한 추억을 심어줄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가족,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Z:IN(지:인)벽지로 만들어진 캔버스에 '행복한 우리집'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게 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하는 그림 그리기를 통해 생활 속 예술을 체험하고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면서 "아트 패밀리 콘테스트가 LG하우시스 Z:IN과 함께 하는 5월의 뜻 깊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