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바, 생맥주전문점+ 고급Bar '공동창업'

와바 로고

인토외식산업(대표 이효복)의 세계맥주전문 브랜드 와바(WABAR)는 2001년 첫 매장을 오픈한 후, 독특한 컨셉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주목을 받으면서 현재 국내 260여개 가맹점과 중국에 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창업시 투자 및 실패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동창업'을 적극 도입해 21개의 공동투자형 매장을 개설했다. 공동창업은 가맹본부의 검증된 가맹점 운영 및 관리 노하우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으로 수익을 배당해주는 방식이다. 와바는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와 세계 각국의 맥주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컨셉부터 일반 맥주집과 차별화된다. 대중적인 생맥주전문점과 고급스러운 바의 중간 형태인 와바는 저렴한 가격으로 세계 각국의 술을 제공하면서 분위기 또한 특별한 고급스러움을 맛볼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다양한 세계 각국의 맥주는 와바의 경쟁력이다. 불교 천신불에서 착안한 '맥주신전'에는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네덜란드 등 세계 30여개국 120여개 맥주가 가지런히 진열돼 있으며 매년 두 차례씩 맥주에 잘 어울리는 신메뉴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와바의 또 다른 경쟁력은 재미와 문화가 가득한 인테리어다. 눈이 내리는 스노우바를 비롯해 가장 맛있는 맥주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아이스바, 카지노바, 양주바 등 색다른 인테리어로 기존의 호프전문점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와바는 우수한 식재료 생산 업체를 선택해 그 제품을 각 가맹점에 납품함으로써 고객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정확하고 빠른 일일 배송 시스템과 체계적으로 발주와 입고를 확인 할 수 있는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구축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와바 매장내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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