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0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orean Brand Power Index, K-BPI)' 가스레인지 부문에서 10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K-BPI는 1999년부터 실시돼 올해로 11회를 맞은 브랜드 평가제도로, 린나이코리아는 가스레인지 부문이 생긴 이래 타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이며 단 한 번도 1등을 놓치지 않고 있다.
브랜드파워 지수에서 린나이는 842점으로 2위인 동양매직(421.3점)보다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는 소비자의 50% 이상이 가스레인지하면 린나이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과 같은 같은 브랜드 충성도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1위 브랜드라는 명성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 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가스기기의 명품화를 선도해 고객 만족과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기업, 존경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팀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