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이명우)은 심층적인 어학 학습을 위해 엄선된 콘텐츠를 탑재한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D31'을 출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아이리버 딕플 D31은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에 어학 학습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콘텐츠를 선별적으로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백과사전으로 인정받고 있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이 이미지와 함께 지원되며 영어일기, 이메일 표현 사전 등 실생활에 유용한 사전 콘텐츠들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아이리버 딕플 D31을 통해 외국어 듣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다. 딕플 D31은 오디오북과 함께 영어 스크립트가 제공되는 '행복한 명작읽기' 콘텐츠를 내장하고 있어 유명한 동화나 소설을 통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영어 듣기 공부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13만2000여개의 단어와 12개국의 여행 회화를 원어민 발음으로 제공, 보다 정확한 듣기 학습이 가능하며 해외 여행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리버 딕플 D31은 초당 30프레임(30fps)의 동영상 기능을 지원해 선명한 화질로 인터넷 강의나 외국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으며, 동영상을 보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바로 검색이 가능한 동영상 자막 점프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퀵서치(Quick-search) 버튼을 탑재해 어떤 화면에서도 한번의 클릭으로 단어를 검색할 수 있다.
풀터치 스크린을 통한 필기인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자가 많은 일본어나 중국어를 검색하기도 편하며 사용자가 자주 쓰는 기능은 아이콘 형태로 바탕화면에 배치할 수 있다.
이밖에 딕플 D31은 음악, 지상파 DMB, FM라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하며 텍스트 뷰어, CDS 뷰어, PDF 뷰어 등 각종 문서 뷰어와 전자수첩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리버 딕플 D31은 화이트와 메탈 그레이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본체, 이어폰, 스타일러스펜, USB케이블(24핀), 파우치, 사용자 설명서, 인스톨CD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4GB DMB 버전과 8GB 에듀(edu)버전이 32만8000원이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