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부천만화정보센터(이사장 조관제)와 만화검색 데이터베이스(DB)를 제공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다음은 부천만화정보센터가 운영하는 만화종합포털 '만화규장각(//www.kcomics.net)'이 소장하고 있는 작가, 작품, 잡지, 기관 등 만화검색 DB 약 20만권과 그 외 만화 관련 DB를 다음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은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만화속세상'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해온 만화 콘텐츠뿐 아니라, 검색을 통한 만화 콘텐츠 제공으로 만화 서비스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음은 기존의 검색 서비스에 만화 검색을 결합해 기존 검색의 주 사용층 외에도 만화 콘텐츠 이용률이 높은 10대를 중심으로 한 검색 서비스의 경쟁력도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음과 부천만화정보센터는 향후 만화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해 협력키로 협의했다. 다음과 부천만화정보센터는 이를 통해 새로운 만화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이를 수익모델과 연계해 만화 창작 산업의 육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다음 최정훈 미디어본부장은 "다음은 지금까지 '만화속세상'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만화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해 왔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만화정보의 중심지로 역할을 확대하고 국내 만화산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