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바이오사이언스, 첫 ESG 평가 전 부문 A등급 이상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SK바이오사이언스, 첫 ESG 평가 전 부문 A등급 이상 획득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L하우스.[사진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AD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상장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회 부문 A+,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출범 후 첫 ESG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등급을 획득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고도화된 경영체계 성과를 인정받았다.


세부적으로는 백신 개발을 통한 인류 건강 증진 및 구성원 등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와 백신 개발 과정에서 까다로운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 등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또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ESG 보고서를 통한 ESG 경영 정보 공개 및 이사회 중심 경영의 발판을 마련해 지속가능 경영 체제를 확립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 활동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 분야에서는 ▲환경경영체계 고도화 ▲넷제로(Net Zero) 실현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사회 분야에서는 ▲인재·인권 경영 확대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SV) 창출 ▲비즈니스를 통한 SV 창출 ▲글로벌 바이오 생태계 구축,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ESG 경영 내재화 ▲이사회 중심 경영 강화 등 8대 전략 목표 계획을 수립해 이행해나가고 있다.


아울러 이달 백신 생산 시설인 안동L하우스의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인증(ISO14001)을 획득했고, 구성원 및 이해관계자의 지속적인 행복 추구를 위해 인권경영 선언문 제정을 완료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기후변화재무공시(TCFD) 보고서 발간 등을 연내 진행 계획이다. 인권영향평가 실시, 협력사 행동규범 제정, 공급망 ESG 관리 전략 및 체계 수립 등도 진행한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인류 보건 증진과 사회적 책임이라는 두 영역에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전 구성원과 이해관계자가 노력한 결과"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비즈니스와 경영 환경을 고도화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