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우건설-제주항공, K-UAM 위한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대우건설은 제주항공과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실증사업(K-UAM)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사업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협약은 항공기 운항, 교통관리, 버티포트 등에 대한 통합운용을 실증하기 위해서 맺어졌다. 2025년 K-UAM 사업이 본격적으로 상업화가 되기 전, 기체 및 항공법의 안전성을 충분히 검증해 국내 여건에 맞는 UAM 분야의 기술, 성능, 운용체계를 마련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대우건설-제주항공, K-UAM 위한 협약 체결
AD

대우건설은 UAM의 공항 역할인 버티포트 설계·시공·운영과 버티포트 내 구축될 교통관리 시스템 개발을 주관한다. 제주항공은 항공 운항 주관과 교통관리 관련 부분을 맡는다. 휴맥스모빌리티는 버티포트 내 비행 기체 배터리충전기와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에서 UAM 버티포트 분야 실증을 통해 한국 메이저 건설사 역량을 적극 활용할것"이라며 "여기에 제주항공의 노하우까지 더해지면 K-UAM 사업의 상용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