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尹 "노동·교육개혁으로 양질 일자리 창출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일자리 창출 공로 인정받은 100개사 CEO들과 오찬
"최고 복지는 일자리… 스타트업 육성에도 힘쓸 것"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노동개혁과 교육개혁을 통해 민간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구조적 여건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노동개혁을 통해 정당한 보상과 경쟁력 증대가 가능해지고 교육개혁으로 인적 자원이 갖춰진다는 판단으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은 100개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오찬을 갖고 "정부의 역할은 민간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규제를 타파하고 미래 전략기술 분야에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尹 "노동·교육개혁으로 양질 일자리 창출해야"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최고경영자(CEO) 초청 오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AD

특히 윤 대통령은 "노동개혁은 노동자에게 공정하고 정당한 보상을, 기업에는 생산성과 경쟁력을 증대시켜 주는 것"이라며 "교육개혁 또한 기업에는 생산성과 경쟁력 증대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미래세대에는 지식과 경쟁력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기업과 '원팀'으로 수출 증진에 힘써 높은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스타트업 육성에도 적극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에 앞장선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거나 정부 포상을 받은 중소·중견·대기업 93곳과 장애인을 다수 고용하고 있는 기업 7곳 등 총 100개 기업 CEO가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오찬 환담에서 직무성과급 임금체계를 도입해 청년 채용을 늘린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에게 청년들이 일한 만큼 공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임금체계를 개편한 것은 뜻깊은 사례라고 말하고, 다른 기업에도 확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지시했다.



오찬에 이어 ▲3대째 빵집을 운영하면서 지역 청년들을 위해 현장실습과 채용을 늘린 로쏘(대전 성심당) ▲10수 끝에 대학진학 실패 등 청년시절 어려움을 극복하고 스타트업을 창업해 꾸준히 청년을 채용하고 있는 잇올 ▲핀테크 기업으로 일·생활 균형을 통해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든 핀다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 투자해 반도체 장비 세계 1위 기술력을 확보한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코리아 ▲발달장애인 아들을 둔 엄마로서 지적장애·자폐 등 중증장애인 고용기업을 창업한 베어베터 등 5개 기업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