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락앤락, 인덕션용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시리즈’ 출시

수정 2021.08.02 10:31입력 2021.08.02 10:31

‘높은 열효율’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 기술 적용

락앤락, 인덕션용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시리즈’ 출시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인덕션 최적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슈트 IH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 = 락앤락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인덕션 최적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슈트 IH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슈트 IH 시리즈’는 인덕션 사용 증가와 주방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한 쿡웨어다. 냄비와 프라이팬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색상은 파스텔톤의 민트와 핑크로 출시됐다.

제품명 슈트(Suit)는 영어로 ‘적합한(Suitable)’에서 따왔다.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true wide fullinduction)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열 발생 면적을 극대화해 바닥 가장자리까지 열을 고르게 전달한다. 인덕션에서 특히 열전도율이 뛰어나다.


편의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 설계로 편수 냄비와 프라이팬의 경우 같은 사이즈의 제품과 비교해 손잡이가 3cm 짧아 3구 인덕션에서 조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몸체 손잡이와 냄비 뚜껑 손잡이는 열에 강한 러버(고무) 코팅을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뚜껑은 가장자리에 부딪침을 방지하는 실리콘림(실리콘 테두리)을 적용해 달그락거리는 소리나 틈새 없이 여닫을 수 있다. 몸체 두께는 인덕션에 밀착되고, 열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두께(3mm)로 안전성을 높였다는 게 락앤락 측의 설명이다.

또한 냄비는 내식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화이트 컬러의 세라믹 코팅을, 프라이팬은 잘 눌어붙지 않는 그레이 컬러의 논스틱(NON-STICK) 코팅을 각각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손영진 락앤락 쿡웨어 개발팀장은 “락앤락 슈트는 인덕션에서 가장 빠르게 끓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우수한 기능과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오브제 가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쿡웨어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 SNS공유 스크랩

오늘의 토픽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