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홈캐스트, 제네시스랩과 손잡고 AI 전환 사업 본격화

시계아이콘01분 1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홈캐스트, 제네시스랩과 손잡고 AI 전환 사업 본격화
AD

반도체 판매 및 디지털 서비스 전문기업 홈캐스트(대표 권영철)는 AI 전문기업 제네시스랩(대표 이영복)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X(AI Transformation)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네시스랩의 AI 에이전트 개발 플랫폼 '에이전트리아(Agentria)'에 대한 화이트라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화이트라벨 방식은 기술 플랫폼 공급사와 시장 전문 파트너가 협력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홈캐스트는 에이전트리아에 자사 브랜드를 적용해 판매하고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전트리아는 기업이 AI 에이전트를 손쉽게 개발·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형 빌더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은 복잡한 코딩이나 높은 수준의 개발 역량이 없어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AI 에이전트를 설계·배포 가능하고 API 연동과 온프레미스 구축, 테스트·모니터링 기능으로 성능을 지속 관리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을 개발한 제네시스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23년 인공지능 신뢰성 품질 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LG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을 비롯해 육·해·공군·해병대 등 250여 개 기업 및 공공기관에 HR 관련 AI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AI 에이전트는 고객 상담부터 업무 자동화, 데이터 분석까지 폭넓게 활용되며 글로벌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과 함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업 고객 기반과 사업화 경험과 제네시스랩의 검증된 기술을 결합해 빠르게 커지는 AI 에이전트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홈캐스트는 제네시스랩의 AI 기반 정신건강 분석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사업도 추진한다. 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해 개발된 이 기술은 영상과 음성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의 정신건강 상태를 자가 평가하고 관리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이 회사는 이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의료기관인 C바이오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논의 중이며 아울러 국내 헬스케어 기업들과 함께 사업 모델을 개발·검증한 뒤 중동 등 해외 시장 진출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는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적인 평가 기능을 갖춘 AI 기반 자가 관리 서비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판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AD

홈캐스트 관계자는 "이번 제네시스랩과의 파트너십은 자사가 AI 기술 기반 기업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AI 에이전트와 헬스케어라는 두 개의 성장 축을 중심으로 새로운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과 파트너를 확보한 만큼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집중하며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