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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바지 없으면 MZ 아냐"…'근무 전투복' 무신사 슬랙스, 550만장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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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첫 출시 6년여 만에 550만장 돌파
이어 붙이면 서울·부산 6번 왕복 가능
고객 10명 중 8명이 20·30 세대

무신사의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는 2018년 처음 출시한 슬랙스가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6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550만장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슬랙스는 2021년 말에 판매량 300만장을 넘어선 이후 2022년 6월 350만장, 2023년 5월 450만장, 2024년 5월 550만장의 기록을 달성했다. 최근 2년 동안에는 연간 100만장 이상의 슬랙스가 판매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바지 없으면 MZ 아냐"…'근무 전투복' 무신사 슬랙스, 550만장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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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의 1장당 평균 총장이 100㎝인 점을 고려하면 지금껏 팔린 슬랙스를 직선으로 이어붙인다면 길이가 대략 5500㎞에 달한다. 이는 서울과 부산 간을 왕복으로 6번 오가고도 남는 수준이다.


무신사 스탠다드의 슬랙스는 고탄력 엘라스틴 밴드를 적용한 히든 밴딩에 상의 밑단이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막아주는 실리콘 프린팅을 갖추고 있어 실용성이 높다. 또 신축성이 뛰어난 양방향 스트레치 T/R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도 높다.


현재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판매 중인 슬랙스 스타일은 '와이드 히든 밴딩 슬랙스' '테이퍼드 히든 밴딩 슬랙스' 등 136종에 달한다. 2018년 첫 출시 당시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종류는 2가지에 불과했지만,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디자인, 핏, 컬러 등을 다양하게 확대한 덕분이다.


최근 1년간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슬랙스를 구매한 고객을 연령별로 분석해보면 20대와 30대가 80.4%에 달한다. 특히 25~34세 비중이 약 52.4%로 절반이 넘는다. 이는 트렌디한 실루엣과 편안한 착용감을 앞세워 2030 세대 직장인들로부터 소위 ‘오피스 전투복’이라 불리며 호평을 받은 결과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국내 패션 브랜드 중에서 슬랙스 단일 상품으로만 1년에 100만장 이상 판매하는 곳은 손에 꼽을 만큼 많지 않다는 측면에서 이번 성과가 더욱 주목할 만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슬랙스를 포함한 팬츠 카테고리에서 매력적이고 트렌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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