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우수 창업자 발굴·육성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4월15일까지 신청 가능
최대 2000만원의 상금 수여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다음 달 15일까지 우수 여성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4년 제25회 여성창업경진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창업 후 3년 미만의 여성기업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우수 창업자 발굴·육성
AD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다. 2000년부터 째깍악어, 로보아르테, 네이션에이 등 총 375팀의 우수한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는 총 상금과 사업화지원금이 지난해보다 2840만원 늘어난 2억6400만원으로 확대됐다. 이에 수상자는 기존 34팀에서 40팀으로, 사업화지원 대상은 50팀에서 60팀으로 증가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투자 전문가들이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중기부 장관상 등 시상과 최대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26팀에게는 ‘도전! K-스타트업 2024’ 본선 진출 자격을 부여한다.


사업 성장을 위한 후속지원으로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코칭 및 기업설명(IR) 멘토링, 기술·생산·마케팅·판로 등 4개 분야 사업화지원, 언론홍보, 벤처캐피털(VC) 및 액셀러레이터 투자유치 연계,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 심사 가점 부여 등도 있다.


또한 참가자의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하기 위해 사전 의무교육을 도입하고, 사전교육 이수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 고도화 교육을 추가한다.



이정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여성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배출된 잠재력 있는 우수한 여성창업자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센터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여성스타트업의 국내외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해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