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가 올해 상반기에 운영 예정인 정보기술(IT)분야 전문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 개강하는 전문 교육과정은 ▲업무자동화 개발자(RPA) ▲프로그래밍언어(HTML, CSS) 활용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활용 분야다.
올해 신설된 RPA 개발자 과정은 데이터 추출, 양식 작성, 파일 이동 등 사람이 수작업으로 했던 작업을 자동화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내용이다. 특히 업무 자동화 부문은 프로그램 내에서 반복적인 작업을 통합·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분야로 연평균 40%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는 유망한 분야다.
이번 전문교육 과정은 과정별로 대면과 비대면으로 병행 운영되고, 대면 교육의 경우 재단 남부사업본부(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실무와 관련한 교육과정 이수 외에도 일대일 맞춤형 취업 지원, 취업 대비 면접 교육, 포트폴리오 사전 점검, 취업 연계 서비스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재단은 다음 달 중순 예정인 ‘정보기술(IT)분야 직업교육훈련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세부 교육내용을 안내한다.
전문교육 과정에 대한 접수는 오는 1월 말부터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은 과정별로 상이하다. 최종 교육생은 대면 또는 비대면 면접을 통해 고득점순으로 선발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