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지니언스, AI 발달할수록 사이버 보안 중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IBK투자증권은 29일 인공지능(AI)이 발달할수록 사이버 보안도 중요해질 것이라며 지니언스가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채윤석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챗GPT를 비롯해 AI를 악용하면서 사이버 공격이 용이해졌다"며 "접속 단말 다변화, 가상 자산, 자율 주행 및 스마트 팩토리의 확장으로 인한 사이버 공격 대상이 다양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해 범위 확대가 전망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은 강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채 연구원은 "지니언스는 NAC, EDR 부문 공공조달 시장에서 각각 점유율 77%, 84%를 기록 중인 국내 대표 사이버 보안업체"라며 "NAC(Network Access Control)는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사용자 및 단말기 보안상태를 체크하고 보안 정책에 따라 네트워크 사용을 허용 또는 차단하는 기술"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외산 솔루션을 국산화하면서 성장했다"며 "누적 2400여곳의 고객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NAC 시장은 2032년까지 연평균 27.5%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IoT 제품 증가, BYOD(Bring Your Own Device) 추세 확산이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EDR(Endpoint Detection and Reponse)은 사용자 및 사용 단말의 행위를 모니터링해 위협을 탐지하는 단말 이상행위 탐지 및 대응 솔루션"이라며 "지니언스는 2017년 국내 최초로 EDR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