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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스튜디오 톰보이' 파페치 입점…해외시장 손 뻗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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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스튜디오 톰보이' 파페치 입점…해외시장 손 뻗는다 스튜디오 톰보이 모델샷.[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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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은 1세대 국내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가 글로벌 1위 럭셔리 패션 플랫폼 '파페치(FARFETCH)'에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파페치는 2007년 영국에서 만들어졌다. 해외 럭셔리 패션을 소개하는 명품 플랫폼으로 전 세계 각국의 브랜드와 백화점, 편집숍의 상품을 190여개 국가에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파페치의 거래액은 41억 달러(약 5조3000억 원)에 달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주목도가 큰 'K-패션'의 대표 브랜드인 스튜디오 톰보이를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파페치에서는 스튜디오 톰보이의 기본 라인인 ‘스튜디오 라인’부터 해외 디자이너와 협업한 신규 컬렉션까지 총 5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스튜디오 라인에서는 재킷, 점퍼 등 톰보이를 대표하는 아우터를 주로 선보인다. 특유의 오버사이즈 핏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 유명 디자이너 '시키 임(SIKI IM)'과 손잡고 ‘스튜디오 톰보이 X(STUDIO TOMBOY X)’ 컬렉션도 제작했다. 시키 임은 뉴욕을 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패션 디자이너로 미니멀하면서도 독특한 디테일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다른 해외 유명 온라인 플랫폼에도 추가로 진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점차 확장할 방침이다. 한정된 국가나 지역을 타깃으로 해외 사업을 진행하는 대신 전 세계 시장을 아우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 넓은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스튜디오 톰보이 관계자는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간 톰보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해외 판매를 묻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면서 “파페치 입점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선호 제품 등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해외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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