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플이 맨유 구단주?…"팀 쿡 9.4兆 인수전에 관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애플이 맨유 구단주?…"팀 쿡 9.4兆 인수전에 관심"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미국 빅테크 기업 애플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인수에 관심을 보인다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신문 데일리스타는 24일(현지시간) 애플이 맨유 인수에 관심을 보인다고 전했다. 현 구단주 미국 글레이저 가문이 매각 작업에 착수한다고 밝힌 지 이틀 만에 나온 것이다. 예상 인수 금액은 58억파운드(약 9조4000억원)에 달한다.


애플은 이미 맨유 인수에 관한 딜을 논의하는데 관심을 표명했으며, 팀 쿡 최고경영자(CEO)도 인수에 따른 효과를 검토하고 있다고 이 매체는 설명했다.


데일리스타는 애플이 맨유를 인수한 뒤에는 세계 최고의 경기장을 건설할 계획을 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현 구단주 미 글레이저 가문이 맨유의 홈구장인 올드 트래퍼드를 방치했다는 비판이 쏟아졌던 상황에서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인수로 세계 최고 수준의 경기장 건설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온다.


만약 애플이 58억파운드에 맨유를 인수한다면 맨유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클럽이 될 전망이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LA다저스 공동 구단주인 토드 보얼리가 지난 5월 첼시 구단을 인수할 당시 입찰액은 최대 40억파운드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프로스포츠 구단을 운영한 적 없다. 다만, 애플TV 사업 측면에서 미국 프로축구 리그(MLS)를 내년부터 애플TV를 통해 독점 중계한다. 또 지난 7월에는 미국 최고 인기 스포츠인 미국프로풋볼(NFL) 중계권 입찰에 참여하기도 했다.


데일리스타는 "애플이 맨유를 인수한다면 맨체스터시티나 뉴캐슬보다도 훨씬 더 많은 자금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 외에도 맨유에 눈독을 들이는 이들이 인수전에 속속 참여할 의사를 밝히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스포츠 장관인 압둘라지즈 빈 투르키 알 파이살 왕자는 이날 영국 BBC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민간부문을 대신해 말할 순 없지만, 축구에 대한 엄청난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서 사우디 민간 부문이 맨유와 리버풀 인수전에 나서면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사우디는 지난해 10월 국부펀드(PIF)가 주도하는 컨소시엄 형태로 EPL 다른 클럽인 뉴캐슬을 인수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