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방과후 돌봄 아동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방과후 돌봄 아동 모집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올해 상반기 개소한 화정4동 다함께돌봄센터를 이용할 방과후 돌봄 아동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


7일 서구에 따르면 ‘다함께돌봄센터’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행정복지센터 등 안전성과 접근성이 높은 지역사회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초등학생에게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또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 중심의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아동복지시설이다.


화정4동 다함께돌봄센터 서구2호점은 약 201㎡ 의 규모로 놀이공간, 학습공간, 사무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의 방과후 숙제·독서활동, 창의과학, 예체능 활동, 간식 지원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모집 정원은 40명으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관내 만 6세 ~ 만 12세 초등학생 자녀가 있다면 누구든지 유선 및 센터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이후에는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등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입소자를 결정되고 입소할 경우, 7만 원(급간식비 별도)의 센터 이용료가 발생한다.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6시,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정4동 다함께돌봄센터 서구2호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작년 하반기 동천동 다함께돌봄센터 서구1호점을 개소한 바 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