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양생명 보험료, 카카오페이로 납부 가능해졌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양생명 보험료, 카카오페이로 납부 가능해졌다 동양생명과 카카오페이가 6일 서울 종로구 동양생명 본사에서 인슈어테크 혁신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네번째 동양생명 김태현 전무와 왼쪽 다섯번째 카카오페이 결제사업부문 오승준 부문장)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동양생명은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 인슈어테크 혁신 선도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카카오페이를 통한 정기 보험료 납부 및 인슈어테크 혁신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혁신을 위한 지속적 협업 등이다.


동양생명은 고객이 청약을 확정하고, 카카오페이로 납부를 희망할 시 결제 알림톡을 전송해 고객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초회 보험료는 물론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했다. 이는 고객이 설계사를 통해 보험 가입 시 카카오페이로 초회 보험료와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한 첫 사례다.


오는 10월 중에는 미납 보험료 청구서 서비스도 열고 보험료 연체 고객 대상 알림톡을 발송, 미납으로 인한 계약 해지 방지도 가능케 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의 협업이 더욱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경험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우수 아시아 금융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