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라케어·송아리아이티, '만성질환 비대면 진료' 협력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올라케어·송아리아이티, '만성질환 비대면 진료' 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오른쪽)와 김대진 송아리아이티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블루앤트는 당뇨·혈압 환자들을 위한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 앱을 운영하는 송아리아이티와 만성질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라케어는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송아리아이티는 번거로운 당뇨수첩을 대체해 혈당, 혈압, 식사량, 운동량 등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당뇨 만성질환자를 위한 ‘송아리 당뇨 앱’과 꾸준한 혈압, 체중, 식단관리가 필요한 혈압 만성질환자를 위한 ‘송아리 혈압 앱’을 운영하고 있다. 환자들은 앱을 통해 자신의 건강 정보를 입력하고, 의사들은 환자들의 건강상태를 웹으로 연동해 곧바로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는 "생활 습관형 만성질환의 증가는 의료 수준이나 약물 치료 효능의 한계가 아니라 바쁜 일상 탓에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하지 못하는 점이 원인이 될 수 있는데, 비대면 진료가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올라케어는 평상시 생활 습관까지 개선할 수 있는 '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성장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진 송아리아이티 대표는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한 의료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지향하는 송아리아이티 역시 다양한 만성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적 건강관리 플랫폼으로 영역을 넓혀 가는 과정에서 올라케어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