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씨엔알리서치, 에이피트바이오 항암제 'APB-A001' CRO 계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씨엔알리서치, 에이피트바이오 항암제 'APB-A001' CRO 계약
AD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씨엔알리서치항체 신약 플랫폼 기업 에이피트바이오의 난치성 고형암 치료제 'APB-A001' 임상 1상 시험 수행을 위한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씨엔알리서치는 APB-A001 파이프라인에 대한 프로토콜개발 및 임상시험계획승인신청(IND) 준비, 임상시험 위탁수행 등 임상 1상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임상과 관련해 씨엔알리서치는 트라이얼인포매틱스의 항암제 임상 전용 IT솔루션인 온코트라이얼보드를 활용해 임상 초기단계부터 CDISC 기반의 글로벌 임상 데이터 표준화 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에서 많은 항암제 임상을 수행하며 쌓아온 임상 노하우를 접목해 APB-A001의 국내 임상 1상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라며 “특히 이번 임상시험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항암제 임상에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대비한 임상 데이터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CDISC 기반의 임상 데이터 표준화를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피트바이오의 리드 파이프라인인 APB-A001은 동물효능시험을 통해 췌장암, 담도암 등 다양한 암종에서 우수한 효력이 확인된 단클론항체 치료제다. 진행성, 전이성, 난치성 고형암에서 과발현돼 암 진행 및 암전이를 촉진시키고, 약물 내성을 유도하고 암의 면역회피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L1CAM (CD171)을 타깃으로 한다.



양사는 내년 초 APB-A001의 식약처 IND 승인 및 임상 1상에 착수해 후보물질의 내약성 및 약동학적 특성을 파악할 계획이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