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매일유업, 셀렉스 라인업 확대…2분기 실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매일유업, 셀렉스 라인업 확대…2분기 실적↑"
AD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8일 매일유업에 대해 2분기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1분기 연결 매출액은 3702억원으로 3.4% 늘었다. 영업이익은 177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줄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쉽지않은 영업환경 속에서도 선방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성인 건강식 ‘셀렉스’ 제품군 확대에 따른 광고 판촉비와 지급수수료 증가를 고려했을 때 시장기대치에 충족하는 실적인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국내 제조분유 매출 감소는 셀렉스가 상쇄 중이다. 셀렉스 매출 비중은 지난해 3에서 올해 5%까지 상승할 것으로 추정된다. 상대적으로 고수익인 컵 커피, 상하목장, 아몬드브리즈(곡물우유)는 탄탄한 성장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2분기 예상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772억원, 25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2%, 22.8%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3월부터 편의점 트래픽 회복과 더불어 매일유업도 유의미한 매출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클릭 e종목]"매일유업, 셀렉스 라인업 확대…2분기 실적↑"


심 연구원은 “편의점 채널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가공유, 컵 커피 등 고수익 제품의 매출 성장세를 고려했을 때 탄탄한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며 “지난해 날씨 영향으로 부진했던 음료 총수요는 전반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셀렉스도 제품군 확대를 통해 분기 대비 매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끝으로 심 연구원은 “올해는 셀렉스 매출 확대와 기저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9배로 저가 매수가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