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넥슨이 멀티채널네트워크(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샌드박스는 유튜브, 틱톡, 트위치 등 디지털 기반 채널에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내 대표 MCN회사로, 국내 탑 크리에이터는 물론 유명 방송인들이 소속 되어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과 샌드박스는 양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전략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 특히 양사의 지식재산권(IP)을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게임 인플루언서 육성 등 새로운 시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양사가 가진 강점들이 최대의 시너지를 내고, 이용자들과의 소통 기회도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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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필성 샌드박스 대표는 "양사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게임 콘텐츠의 위상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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