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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블레이저 첫선…최신 E-터보 엔진 탑재 "성능·연비 다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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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SUV 트랙스와 중형 SUV 이쿼녹스 사이 모델
향상된 엔진 리사이징 기술, '친환경 차' 혜택도 가능

트레일블레이저 첫선…최신 E-터보 엔진 탑재 "성능·연비 다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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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한국GM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와 중형 SUV 이쿼녹스 사이의 모델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을 비롯한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한국GM도 트레일블레이저를 경영정상화의 핵심 모델로 보고 있어 성공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16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미디어쇼케이스를 통해 "트레일블레이저는 개발부터 생산까지 한국에서 리드한 쉐보레의 글로벌 SUV이자, 쉐보레 브랜드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핵심 모델"이라며 "급을 뛰어넘은 차체 크기, 동급 최고의 연비 효율, 동급 최초의 9단 자동 변속기와 E-터보엔진의 완벽한 조합이 구현해 낸 뛰어난 주행 성능,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만족을 얻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레일블레이저 첫선…최신 E-터보 엔진 탑재 "성능·연비 다 잡았다"

첫선을 보인 트레일블레이저는 젊고 스타일리쉬한 세 가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대담해진 쉐보레 특유의 듀얼 포트 그릴을 적용했고, 직선으로 강조한 캐릭터 라인과 지붕이 떠있는 듯한 플로팅 루프 디자인, 후면까지 이어지는 근육질 보디라인을 통해 SUV 특유의 역동성을 살렸다.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기본 모델은 물론, ‘RS’와 ‘ACTIV’모델을 포함 총 세 가지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트레일블레이저는 1.2리터 가솔린 E-터보 프라임 엔진과 1.35리터 가솔린 E-터보 엔진 등 두개의 심장을 품는다. 한국GM 관계자는 "퍼포먼스와 효율 모두 만족시키는 엔진"이라고 소개했다. 두 엔진 모두 GM의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글로벌 차세대 터보 엔진이다.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중량을 낮추고 터보차저와 초정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여 최적의 배기량으로 최고의 성능과 연비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트레일블레이저 첫선…최신 E-터보 엔진 탑재 "성능·연비 다 잡았다"

E-터보 프라임 엔진과 E-터보 엔진은 각각 최고출력 139마력과 156마력의 성능을 갖췄다. 복합연비는 각각 13km/ℓ, 13.2km/ℓ다. 두 엔진 모델 모두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낮은 배기량에 따른 세제 효과는 물론 공영 주차장 할인 등 친환경 차량이 누리는 각종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시스템, 상황에 따라 라디에이터 그릴을 닫아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에어로 셔터 등 편의시설도 대거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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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LS 1995만원, ▲LT 2225만원, ▲ Premier 2490만원, ▲ ACTIV 2570만원, ▲ RS 2620만원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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