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넷마블, 신성장동력 확보! 코웨이 매수하겠다! 지금 매수할 저평가 株TOP5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넷마블-베인캐피털, 2파전 양상


넷마블, 신성장동력 확보! 코웨이 매수하겠다! 지금 매수할 저평가 株TOP5
AD



SK네트웍스가 빠지며 해외 자본에 매각될 것으로 점쳐졌던 웅진코웨이 인수전에 변수가 생겼다. 인수전에 출사표를 던졌던 다수 기업이 빠지고 신사업 진출 의지를 가진 넷마블이 뛰어들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웅진그룹과 매각주관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0일 웅진코웨이 매각 본입찰을 마감했다. 우선협상대상자는 다음주 초 발표될 예정이다.


▶▶ 넷마블, 신성장동력 확보! 코웨이 매수하겠다! 지금 매수할 저평가 株TOP5 (클릭)


지난 8월 예비후보로 선정된 곳은 SK네트웍스, 하이얼-린드먼아시아 컨소시엄, 칼라일 등이었지만 약속이나 한 듯 이들 모두 인수전에 불참했다.


이와 함께 인수 초반 웅진코웨이 인수에 큰 의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던 글로벌 사모펀드 칼라일 역시 본입찰에 불참했다.


▶▶ 웅진코웨이 협력사 중 안전하지만 저평가를 받는‘이 기업’무료로 기업정보 확인하기(클릭)


넷마블, 신성장동력 확보! 코웨이 매수하겠다! 지금 매수할 저평가 株TOP5



매각 대상인 웅진그룹의 웅진코웨이 지분 25.08%와 경영권 프리미엄을 합친 경우 몸값은 2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웅진그룹이 올 초 코웨이를 되사는데 투입한 금액만 1조8900억원이다.


치솟은 몸값으로 난항을 겪고 있지만 업계는 웅진코웨이 자체가 충분히 매력적인 매물이라고 보고 있다.


현재 웅진코웨이가 보유한 렌털계정은 총 738만개. 170~200만에 머문 2위 사업자와 압도적 격차를 벌리고 있다. 매출 역시 올 상반기 기준 1조4647억원, 영업익 2734억원, 당기순익 2023억원으로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 주식 전문가에게 상한가 기대 주식 무료로 받아보자 (클릭)


링크를 눌러 오늘의 추천주 수신신청을 하면 1) 매수가 2) 목표가 3) 손절가까지 한번에 받아 초보투자자, 직장인들 역시도 쉽고 빠르게 매매가 가능하다.


마이너스 계좌로 힘들었던 지난 나날, 검증된 상승 유망주 1개로 수익 전환해보길 바란다.


HOT ISSUE 종목


#에이프로젠제약 #마니커 #에이프로젠 KIC #화천기계 #웅진씽크빅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