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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연말까지 태풍 '미탁' 피해車 지원…수리비 최대 5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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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연말까지 태풍 '미탁' 피해車 지원…수리비 최대 50% 할인 [이미지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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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태풍 '미탁'으로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는 현대기아차가 수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수해 피해 차량 정비 지원은 물론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 활동 및 생필품 지원 등 긴급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기아차는 태풍 피해를 입은 차량이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로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줌으로써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수리 완료 후에는 세차 서비스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300만원 한도 내 지원)


이에 더해 현대차는 수리를 위해 수해 차량을 입고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 동안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기아차는 고객이 수해 차량을 폐차 후 자사 차량을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법인·영업용·화물 차량 제외)



뿐만 아니라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해 생수, 라면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동식 세탁 차량을 투입해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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