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엔카 "10월 중고차 거래, 렉스턴·QM6 구매 적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온라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 SK엔카닷컴은 올해 10월 중고차 시세가 전월대비 보합세를 보였으며 신차 출시의 여파로 중고차 가격이 하락한 쌍용자동차 렉스턴과 르노삼성자동차 QM6 등이 구매 적기라고 진단했다.


4일 SK엔카닷컴에 따르면 국산차 시세(2016년식 기준)는 전월 대비 평균 -0.55%, 수입차 시세는 평균 1% 가량 하락하며 보합세를 나타냈다. 해당 시세는 현대차, 기아차,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BMW, 벤츠, 아우디 등 수입 브랜드의 2016년식 인기 차종 시세다.


국산차 중 하락 폭이 가장 큰 모델은 쌍용 렉스턴W로 최소가가 지난달 1603만원에서 이번 달 1514만원으로 5.5% 하락했다. 이는 지난달 신형 G4 렉스턴의 출시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르노삼성 QM6도 지난달 THE NEW QM6 dCi 출시의 여파로 최소가가 3% 하락했다.


수입차 시세는 평균 1% 가량 소폭 하락했다. 하락폭이 가장 큰 모델은 닛산 알티마로 최소가가 2.2% 최대가가 4.1% 하락했다. 두 번째로 하락 폭이 큰 모델은 BMW 3시리즈(F30) 로 최대가가 3.2% 하락했다. 폭스바겐 골프 7세대는 최소가가 2.6% 하락해 150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해졌다. 푸조 308 2세대 역시 최소가가 2% 하락, 13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차량 수요가 늘어나 시세하락 폭이 크지 않다"며 "나들이 차량이 필요한 소비자에게는 시세 하락 폭이 비교적 큰 국산 중형·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나 유럽 대중 브랜드의 준중형 세단 중에서 구매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SK엔카 "10월 중고차 거래, 렉스턴·QM6 구매 적기"
AD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