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17개 동주민센터 악성민원대처 ‘경찰서 비상벨’ 설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악성 민원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는 공무원들 심리적 불안감 해소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제공... 비상벨 누르면 112 상황실로 즉시 신고 및 순찰차로 문자 전송

종로구 17개 동주민센터 악성민원대처 ‘경찰서 비상벨’ 설치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폭언, 폭행 등 악성민원으로 인해 정신적·신체적 피해를 겪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전 동주민센터 민원실에 '경찰서 연계 비상벨'을 설치했다.


‘경찰서 연계 비상벨’은 동주민센터에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비상벨을 누르면 서울지방경찰청 112 상황실로 연결, 인근 파출소로 상황이 전달되어 경찰이 즉시 출동하는 시스템이다.


주장치 내 마이커와 스피커가 내장되어 112 상황실과 양방향 통화가 가능, 이를 바탕으로 상황실에서는 비상상황과 오작동을 구분할 수 있다.


구는 종로, 혜화경찰서와 협력, 이번 비상벨을 설치하고 악성 민원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는 공무원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7년11월 가회동주민센터 민원실에 시범적으로 비상벨을 설치한 바 있으며, 올해 16개 동주민센터 민원실로 확대함으로써 17개 전체 동주민센터에 비상벨이 설치됐다.


공무원 뿐 아니라 일반 주민 누구나 민원실 내방 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비상벨 설치로 상습 폭언 및 폭행 등을 일삼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한다. 공무원에게는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주민들에게는 이를 바탕으로 최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