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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매그넘 와인 연말까지 7900원에 판다…이마트에 맞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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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매그넘 와인 연말까지 7900원에 판다…이마트에 맞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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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마트가 매그넘(1.5ℓ) 사이즈 와인 가격을 9900원에서 7900원으로 낮추며 이마트의 초저가 와인에 맞불을 놨다. 연말 파티 와인시장을 두고 대형마트간 경쟁이 격화되는 모양새다.


롯데마트는 연말까지 매그넘 사이즈 PET 와인인 '레오 드 샹부스탱 까베르네쇼비뇽'과 '레오 드 샹부스탱 멜롯'을 기존 판매가 9900원에서 7900원으로 가격을 낮춰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반 와인 용량(750㎖)으로 환산 시 1병 당 3950원꼴이다.


이 두 와인은 롯데마트에서 매해 4~5만 병씩, 8년간 40만 병 가량 판매된 스테디셀러다. 프랑스 1등 와인 그룹이자 프랑스에서 가장 많은 개인 소유 포도밭과 프랑스 전역에 10개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를 보유하고 있는 GCF 그룹 와이너리 중 하나인 '듀롱'에서 생산됐다.


롯데마트가 이렇듯 꾸준히 잘 팔리는 와인의 가격을 낮춘 까닭은, 최근 소비심리 악화와 이커머스 시장의 가파른 성장, 유통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형마트가 온-오프라인 최저가격 등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와인의 경우 이미 국내 시장이 대중화를 넘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소규모 모임이나 가족들끼리의 식사 등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주류로 각광받고 있는 점과, 다가오는 연말 파티 시즌을 선점한다는 점에서 매그넘 사이즈의 와인에 주목했다. 관세청의 연도별 수입통계를 살펴보면 와인 수입량은 2010년 2만4568톤에서 지난해 4만292톤으로 64% 이상 증가했다.


최근 이마트가 병당 4900원짜리 초저가 와인을 선보이면서 3년치 판매량인 26만병의 판매고를 단번에 달성한 것도 롯데마트가 와인 가격을 인하한 데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 측이 매그넘의 가격을 '일반 와인 용량 환산시 1병당 3950원'으로 책정한 것도 이마트의 초저가 와인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단순히 낮은 가격의 와인을 개발하기 보다는 기존 스테디셀러 와인의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며 "와인 초보자부터 애호가까지 부담 없이 함께 마실 수 있다는 점이 매그넘 사이즈 PET 와인의 매력"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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