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보생명, 3.1운동·임정 수립 100주년 '대국민 캠페인' 마무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교보생명, 3.1운동·임정 수립 100주년 '대국민 캠페인' 마무리
AD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독립을 꿈꾼 순국선열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기획된 교보생명의 '2019년 대국민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진행된 유관순 열사 래핑 기념 댓글 이벤트 결과 현대 사회에서의 진정한 독립은 '전 국민의 화합'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자 31%가 '전 국민의 화합을 통해 우리 민족 모두가 잘사는 행복의 땅을 만드는 것'이 이 시대의 진정한 독립이라고 답했다. 이어 올바른 역사관을 갖는 것(30%), 강한 국력을 갖추는 것(27%), 각자 본분에 충실한 삶을 사는 것(10%)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김구 선생의 '문화국가' 비전을 계승하는 것', '역사에 대한 배움을 멈추지 않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것', '일제 잔재를 청산하고 순국선열의 뜻을 받드는 것' 등이 진정한 독립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교보생명은 3.1운동 100주년 맞이 '남상락 독립운동가의 태극기',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을 기념한 '독립운동가 9인 래핑', 광복절을 기린 '유관순 열사의 기도문 래핑'을 통해 100년 전 그날의 염원과 환희를 민족기업 교보생명이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국민이 생각하는 진정한 독립'을 묻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했다. 1700여명의 국민이 이벤트에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