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 은평 장애인 일자리 한마당'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9일 오후 1~5시 은평구청 5층 대강당(은평홀)에서 열려 장애인 구직자의 사회참여 및 취업의지 제고 기여

'2019 은평 장애인 일자리 한마당'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19일 오후 1~5시 은평구청 5층 대강당(은평홀)에서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찾아주는 '2019. 은평 장애인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2019년 은평 장애인 일자리 한마당은 40여 개소의 구인업체가 참여, 구직 장애인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다양한 직업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마련, 고령자, 정신장애인 등을 위한 복지종합상담을 비롯 각종 이벤트 마당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발달장애인 모의면접 등 부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구직자 중심의 1:1 맞춤형 직업컨설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 구직자의 사회참여 촉진 및 취업의지를 제고하고 행사 이후에는 안정적인 사업체 적응을 위한 취업 후 적응 지원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지하철 3호선 녹번역 4번 출구에서 행사장으로 이어지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행사장에 수어통역사를 배치, 구직 장애인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을 원하는 장애인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은평구는 장애인들에 대한 취업 기회 지원을 확대하여 장애인들의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하고 삶의 질 향상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9. 은평 장애인 일자리 정보한마당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부장애인 종합복지관(070-7113-5759~5766)이나 은평구청 장애인복지과(351-730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