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엔카닷컴, 일본 중고車 매물 늘고 문의·조회 건수 확 줄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SK엔카 직영 중고차 플랫폼 SK엔카닷컴이 7월 한 달 동안 SK엔카닷컴에 등록된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등록 대수, 문의 건수, 조회 수를 조사한 결과 매물은 늘고 문의 건수와 조회 수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닷컴에 따르면 닛산, 토요타, 렉서스, 인피니티, 혼다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에 대한 7월 조회 수는 전월 대비 18.1% 감소했다.

SK엔카닷컴, 일본 중고車 매물 늘고 문의·조회 건수 확 줄어
AD


한 달 조회 수로 볼 때 관심도가 가장 많이 하락한 브랜드는 혼다로 22.9% 줄었으며 5개 일본 브랜드 중 국내 판매량이 가장 많은 렉서스 차량의 조회 수도 20.9% 감소했다.


차량에 대한 문의 건수도 전월보다 확연히 줄었다. 혼다를 제외한 4개 브랜드 차량의 문의 건수는 전월 대비 15% 이상 줄었다. 인피니티 차량에 대한 문의가 20.6%로 가장 크게 감소했고 렉서스 차량 문의는 19.9% 줄었다.


일본 차에 대한 관심은 줄어든 반면 매물은 증가했다. 일본 차를 팔려는 사람은 늘어난 것이다. SK엔카닷컴의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전월 대비 신규 등록 대수 증감률을 집계한 결과 평균 28.4%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혼다의 증가율이 40.2%로 가장 컸고 토요타가 32.2% 닛산이 32.1%, 인피니티가 25.4%, 렉서스가 12.0% 증가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장은 "일본 수출규제 이슈 이후 일본 차에 대한 문의나 조회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신규 등록 대수는 늘어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 지속한다면 곧 시세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