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원스톱 라이프 누리는 다산신도시 ‘한강 DIMC' 지역 랜드마크 기대감 업(UP)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원스톱 라이프 누리는 다산신도시 ‘한강 DIMC' 지역 랜드마크 기대감 업(UP)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투시도 (제공=안강개발)
AD

최근 지식산업센터로 실입주 수요 뿐 아니라 투자자까지 큰 관심을 갖자 공급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근래 신규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과 기숙사 외에 원스톱 라이프까지 누릴 수 있는 복합시설로 탈바꿈하고 있다. 여기에 트랜드를 살린 첨단화까지 적용하며 입주 기업과 근로자들의 업무 편의성도 높여주는 모습이다.


규모감도 커졌다. 과거 소규모 아파트형공장이 모여 하나의 단지를 조성했다면, 현재는 한 곳의 지식산업센터가 대형화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1990년대 지식산업센터는 1개소당 평균 건축 연면적이 4,186평이었으나,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10,972평으로 2.6배 상승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공급 상황을 보면 서울과 수도권에 약 80% 가량이 분포돼 있다. 이는 손쉽게 노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인데 최근에는 신도시 및 택지지구 내에 들어서면서 공장 형태의 건물보다는 1~2층에 대형 상가를 배치해 쇼핑몰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어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되도록 건설하고 있다.


이 가운데 최신 트랜드를 모두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한강 DIMC'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연면적은 7만 5천 평으로 63빌딩의 1.5배 규모를 자랑한다.


‘한강 DIMC'는 업무 공간 외에도 기숙사와 상업시설을 배치해 주거부터 쇼핑까지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게 했다. 기숙사의 경우에는 히노끼 욕조 등 고급 인테리어에 호텔급 조식 서비스가 제공돼 고품격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따로 숙박 시설을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이 외에 5,600세대의 아파트 단지가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우수한 편이다.


지하 1층~2층에는 스트리트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마련된다. 식당, 쇼핑, 키즈 테마파크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으로, 건물 밖으로 외출하지 않아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입주민만이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호텔급 고급 스파, 미팅 및 컨퍼런스 룸, 피트니스, 카페테리아 등 약 1,000평 규모다. 이는 시설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오피스너(Officener)’를 통해 편리하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


지상 1층에는 대형 하역장을 마련해 물류 로딩, 도킹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더불어 하역장의 차량과 창고를 잇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하역 시스템을 도입해 화물 엘리베이터에서 곧바로 물류를 이동할 수 있다. 화물 엘리베이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까지 지식산업센터 전 층에 마련된다. 1층 도어 투 도어 오피스에는 베기피트 설계를 적용해 매연 유입 없이 쾌적한 실내 공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한강 DIMC’ 시공 예정사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확정됐다. 더불어 최근 2019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지식산업센터 부분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화제로 떠오르기도 했다. 한경주거문화대상은 건축미, 친환경성, 실용성 등을 잘 녹여낸 상품에 부여하는 상이다.


나날이 증가 중인 수요도 눈여겨볼 만하다. 지난 2017년 기준 남양주에 자리한 사업체는 3만 6천여 개소로 연평균 5%대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또한 경기북부2차테크노밸리, 그린스마트밸리 조성 계획이 있어 직간접적인 경제적 파급 효과도 함께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직선거리로 약 2km 내외에는 3기 신도시인 왕숙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이다. 왕숙신도시 자족용지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인 1,400,000㎡에 달하는데, 여기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가 약 16만 명으로 추산되는 만큼 가까이 자리할 ‘한강 DIMC'도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분석된다.


기본적인 교통 입지 조건도 좋다. ‘한강 DIMC'는 1분 거리 내에 수석IC가 위치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통하면 서울 잠실권까지 약 15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남쪽의 강동대교를 이용하면 서울 강동 등 강남권역까지 빠르게 닿게 된다. 이 외에 토평 IC를 통한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한편 ‘한강 DIMC’는 지난 15일부터 청약의향서 접수를 시작했다. ‘한강 DIMC'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서 운영 중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