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 기업문화 총망라 '가치창조' 백서 첫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 기업문화 총망라 '가치창조' 백서 첫 발간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는 창립 이후 롯데의 기업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롯데 가치창조문화백서'를 발간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가 기업문화와 관련된 백서를 발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백서에는 롯데 기업문화 유래와 발자취, 가치창조문화 체계와 특징, 그에 따른 성과, 그리고 이와 관련된 지표와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총 263페이지 분량으로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 ▲가치창조문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위하여 등 세 개의 장과 각종 지표와 연혁, 그리고 수상기록 등이 수록된 부록으로 구성되었다.


백서에는 창립 이후 이어진 직원을 가족으로 존중하는 가족경영과 노사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상생경영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현재 롯데가 지향하는 가치창조문화를 정립하는 과정이 자세히 담겼다.


롯데는 가치창조문화백서를 계열사 임직원들 외에도 주요 도서관 및 공공기관 등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외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롯데의 기업문화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고 지속 성장하는 기업의 토대가 되는 건강한 기업문화를 가꿔나가겠다는 각오와 노력을 전하겠다는 복안이다.


신동빈 롯데 회장은 백서 발간 기념사를 통해 "롯데는 1967년 창립부터 기업과 직원은 운명공동체라는 인식아래, 기업의 성장과 직원의 행복을 함께 추구했다"며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과 도전 덕분에 롯데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다"며 함께 노력해온 임직원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롯데는 과거의 우수한 전통은 계승하고, 시대에 맞지 않는 구습은 개혁하는 등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건강한 기업문화를 정립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결국 롯데가 더 큰 도약을 이루는 발판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신 회장은 "이번에 발간된 가치창조문화백서가 지금까지 우리가 걸어온 혁신의 여정을 가늠하는 소중한 지표이자 미래를 이끄는 이정표"라며 "더 큰 가치를 창조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열어가는데 임직원 모두의 관심과 노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