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日언론 "日정부, 韓 요청한 수출규제 추가 회의 거부 방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日언론 "日정부, 韓 요청한 수출규제 추가 회의 거부 방침"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일본 정부는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해 우리나라가 오는 24일까지 열기로 요청한 추가 회의를 거부하기로 했다고 교도통신이 17일 전했다.


교도는 "(일본 정부가) 양국 정부 간 신뢰 관계가 무너진 현재 상태에서는 (회의) 개최가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우리 산업통상자원부는 일본 측이 우리나라의 수출통제제도를 부당하게 폄훼한 데 항의하며 국장급 양자 협의를 개최하자는 내용의 서한을 일본 정부에 발송했다. 이에 대한 대답이다.


앞서 한일 무역 당국은 일본 정부가 반도체ㆍ디스플레이 3대 핵심소재 품목에 대한 수출 규제를 단행한 것과 관련해 지난 12일 도쿄에서 과장급 실무회의를 했다. 우리나라는 '협의', 일본은 '설명회'라고 서로 다른 주장을 하며 열린 이 회의는 5시간 30분 동안 이어졌지만 회의 후 일본 측은 한국이 규제 조치의 철회를 요구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한국 측과 진실공방을 벌였다.



교도는 경제산업성 간부가 "신뢰 관계가 무너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차기 회의는 열지 않는 방향이라면서 "한국 측으로부터의 문의에 메일 등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