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홍콩시장 공략 '투자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 홍콩시장 공략 '투자설명회' 개최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도내 기업들의 홍콩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는 26일 수원 라마다플라자 수원에서 홍콩무역발전국(HKTDC)과 공동으로 중화권 자본 유치 및 홍콩 시장 진출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홍콩 투자와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도내 기업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홍콩무역발전국은 홍콩의 무역과 투자 활성화를 위해 홍콩 정부가 출자한 법인이다. 경기도와는 지난해 11월에 경제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에서 초청한 오킹런(AU King-lun) 밸류 파트너스 그룹 대표이자 홍콩 금융발전국 이사와 딕응(Dick NG) 홍콩 남부상공회의소 회장이 함께해 사전에 조율된 경기도 기업과 투자유치 가능성을 두고 1대1 상담을 진행했다.


박윤준 도 국제관계자문대사는 "한중 간 정치적 어려움과 미중 간 무역 갈등으로 경기도 중소기업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경기도 기업의 중화권 시장 진출에 새로운 활로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도는 홍콩무역발전국과 협력해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상담회와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