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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양냉면도 편의점에서…'면' 강자로 떠오른 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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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양냉면도 편의점에서…'면' 강자로 떠오른 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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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8년 즉석 조리면 매출이 2017년 대비 238%, 2016년 대비 520%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폭발적인 조리면 매출의 신장 배경은 GS25와 한국데리카후레쉬가 2017년도에 설립한 면 전용 공장에 있다. 그 결과 GS25는 균등한 고품질의 면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됐고 스파게티, 라멘, 모밀국수,쌀국수 등 다양한 즉석 조리면 메뉴를 개발할 수 있었다.


이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GS25는 이달 20일, 즉석 조리면 개발 노하우를 집약해 업계 최초로 평양물냉면을 출시했다. 냉면은 전분을 사용하는 면발의 특성 상 삶은 면을 오랜 기간 보관하면 들러붙고 굳는 노화(Retrogradation)현상이 발생해 면을 삶아 출시하는 즉석 조리면 형태로는 제품화가 어려웠다.


GS25는 하절 대표 요리인 냉면을 즉석 조리면 형태로 구현하기 위해 식품연구소와 면 전용 공장을 통해 즉석 취식이 가능한 냉면 면발 개발에 착수했고 장기간의 테스트에 걸쳐 삶아 낸 후에도 2일간(조리면 유통기한) 노화가 일어나지 않는 전용 면발 개발에 성공했다.


이렇게 탄생한 평양물냉면은 출시와 동시에 조리면 분류 매출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평양물냉면을 구매 시 유어스아이스컵185g을 상시 증정해 시원한 평양물냉면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가격은 3600원.


GS25는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이번에 출시한 평양물냉면과 함께 맛김치말이국수, 가쓰오냉소바 등 하절기 조리면 메뉴가 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서 GS리테일 조리면MD는 “ GS25는 전문점 수준의 조리면을 제공하기 위해 식품연구소 및 면 전용 공장까지 운영 중 이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평양물냉면과 같이 불가능해 보이는 상품이라도 고객의 관점에서 끝까지 고민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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