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제천·불광천 돌볼 '하천 아름지기'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대문구, 가로수와 녹지대를 맡아 관리할 '나무 돌보미'도 모집

홍제천·불광천 돌볼 '하천 아름지기' 모집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마을공동체 사업 일환으로 홍제천과 불광천을 깨끗하게 보존하고 가꿀 ‘하천 아름지기’ 참여 단체를 7월12일까지 모집한다.


하천 아름지기란 ‘하천을 아름답게 지키는 사람’이란 뜻을 담고 있으며 ‘하천 산책로와 부속 시설물의 파손 및 불편 사항 신고’, ‘배정된 하천구역 환경정비’ 등 역할을 맡는다.


현재 8개 하천 아름지기 단체가 활동하고 있는데 하천 이용 주민 수가 늘어 지역 내 학교, 시민단체, 기업, 종교단체, 동호회 등을 대상으로 추가 모집한다.


하천 아름지기에게는 △청소도구 제공 △자원봉사활동시간 인정 △관리단체명 표지판 부착 △하천 부대시설 이용 협조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일정한 활동 기간과 주기, 관리 대상 구역을 참여 단체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


또 이번 모집 기간 이후에도 연중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아름지기 활동으로 홍제천과 불광천 주변이 더욱 편안하고 깨끗한 시민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 구성원이 참여하는 가로 환경 가꾸기를 위해 ‘나무 돌보미 사업’도 시행한다.


‘나무 돌보미(Adopt a Tree)’란, 개인이나 학교, 기업, 단체, 마을공동체 등이 일정 구간의 가로수나 녹지대를 맡아 물을 주고 쓰레기와 잡초를 제거하며 직접 관리하는 제도다.


구는 ‘나무 돌보미’에게도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인정하고 청소용품을 지원한다. 기본 참여 기간은 1년이며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천 아름지기’는 서대문구청 안전치수과(330-1025), ‘나무 돌보미’는 서대문구청 푸른도시과(330-196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