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 6월 국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 6월 국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6월 국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6일부터 2019년 6월 7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2019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1위 방탄소년단을 시작으로 AB6IX, 엑소, NCT, 뉴이스트, 세븐틴, 슈퍼주니어, 인피니트, 비스트, 샤이니, 더보이즈, 갓세븐, 몬스타엑스, 비투비, 핫샷, 동방신기, 베리베리, 2PM, FT아일랜드, 하이라이트, 빅스, 위너, 아스트로, 골든차일드, JBJ95, B1A4, 젝스키스, SF9, 펜타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순위로 기록됐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6,352 미디어지수 5,131,008 소통지수 4,508,139 커뮤니티지수 4,385,5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01,06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925,833와 비교하면 25.37% 하락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74,445,733개 와 비교해보면 1.03%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부 분석으로는 브랜드소비 7.02% 하락, 브랜드이슈 17.34% 하락, 브랜드소통 0.17% 하락, 브랜드 확산 42.30% 상승”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멋있다, 빛나다, 열광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웸블리, 방시혁, 지민’이 높게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51%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5% 하락, 브랜드이슈 44.90% 하락, 브랜드소통 1.25% 상승, 브랜드 확산 18.81%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이번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는 지난 5월6일부터 6월7일까지의 데이터로부터 나왔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