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승렬 전남대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승렬 전남대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김승렬 전남대학교 학술교수(경제학과 BK21+사업팀)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1일 전남대에 따르면 일반대학원 경제학과 BK21+ ‘지역경제혁신을 위한 창의경제인력양성사업팀’ 에서 활동한 김승렬 학술교수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으로 지난 20일 서울 메리츠타워에서 열린 BK21+ 우수연구인력 시상식에서 우수 참여 인력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교육부는 BK21+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단·팀으로부터 추천 받은 후보를 대상으로 표창심사위원회의 평가 및 인터넷 공개검증 등을 거쳐 포상자를 선정했다.


김 교수는 지난 2013년 전남대 경제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이후 4년 동안 사업팀에서 연구원 및 학술연구교수로 참여해 녹색혁신가의 라이선싱 전략과 정부규제 간의 경제적 연관성에 대해 경제학적 분석의 폭을 넓혀 왔다.


또 그가 내놓은 SSCI급 3편, 국내외 학술지 3편, 국제전문학술서적(편저) 1권 등 10여편의 연구논문이 환경기술 및 민영화정책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김 교수는 원광대 경제학부에도 임용돼 지금까지의 연구를 기반으로 기술혁신과 정부의 규제효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주제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이상호 사업팀장은 “김승렬 학술교수의 수상은 경제학과 BK21+ 사업팀의 우수한 연구성과가 대외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사업팀을 통해 배출되는 우수 인재들이 학계와 전문 분야로 활발하게 진출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