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빙그레, 고소하고 진한 맛 담은 컵 커피 '아카페라 잇츠라떼' 선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빙그레, 고소하고 진한 맛 담은 컵 커피 '아카페라 잇츠라떼' 선봬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빙그레의 레디투드링크(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새로운 컵 커피 제품 ‘아카페라 잇츠라떼’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품명은 ‘라떼, 그 자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다크 카라멜’·‘리치 연유’ 2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주 재료 커피와 우유에 신경을 써 조화롭게 만든 제품이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커피 산지인 브라질, 에디오피아, 콜롬비아의 원두를 블렌딩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커피향을 살렸다. 또한 유고형분 성분을 자사제품 아카페라 바닐라라떼 동일용량 대비 50% 더 넣어 우유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카라멜과 연유을 첨가해 취향에 따라 더 깊은 라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내 RTD 커피 시장은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 1조3000억원 규모를 돌파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2018년 RTD 커피 시장은 1조3157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2.5% 신장했다. 이 중 캔, 병, 파우치로 유통되는 상온제품은 시장규모가 감소해 정체되는데 반해 컵, 페트로 유통되는 냉장제품은 신장해 커피시장 확대를 이끌었다.



냉장제품 중에서도 300㎖ 이상의 대용량 컵 커피 제품은 전년 대비 16% 신장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빙그레의 신제품 역시 이러한 시장상황을 반영해 320㎖ 대용량 컵 커피로 출시됐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