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한·중 우호교류 홈스테이 사전 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곡성군, 한·중 우호교류 홈스테이 사전 설명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4일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중국 보타구와의 한·중 우호교류 중학생 홈스테이 참가학생 및 학부모, 대표단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곡성군과 보타구는 지난 2001년 양국 자치단체 간 우호교류를 체결한 바 있다. 2007년부터는 청소년들을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고자 하는 서로 간의 공통 지향점에 따라 교육 교류 확대를 합의하고, 올해까지 13년째 중학생 홈스테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겨울방학 한·중 중학생 홈스테이 개요, 추진계획, 준비 및 유의사항, 홈스테이 생활 등에 대해서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2019년 겨울방학 한·중 홈스테이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중국 보타구에서 대표단 4명, 학생 20명 총24명이 곡성군을 방문한다.


학생들은 결연을 맺은 학생 가정에서 개별 홈스테이를 진행하고, 단체 활동으로 석곡중학교 교육현장을 둘러보고, 곡성군 주요 관광지 탐방 및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문화의 기회 제공 등 의미 있는 시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