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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마지막 순간까지 협상 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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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KB국민은행은 8일 예고된 총파업 이전에 임금?단체협약을 타결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협상에 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노사 간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파업이 진행될 경우를 대비해서는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부터 휴일인 6일까지 매일 노조와의 교섭을 해 왔으며, 이날도 대표자 교섭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총파업 상황에 대비한 비상계획(컨틴전시플랜) 수립 및 종합상황실을 운영 중이다. 파업이 진행되더라도 모든 영업점을 정상 운영한다는 게 기본 목표다. 일부 영업점의 정상 운영이 어려울 경우에는 지역별로 거점점포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 등 비대면 채널은 파업과 무관하게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전국의 ATM기 역시 정상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고객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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